진료예약

망막센터

망막질환 및 포도막염으로 전문 치료를 받으려면 대형병원 예약 후 대기에 시간이 소요되며
진단을 위한 검사와 진료 및 시술에 대한 예약 일이 따로 이루어져 환자분께서 병원을 여러 번 방문하게 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고가의 검사를 해도 대형병원의 특성상 많은 환자로 인해 의사에게 설명을 듣기도 어렵습니다.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포도막염과 같은 만성질환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또한 갑자기 증상이 악화되었을 경우예약을 하려해도 대형병원들은 대기가 발생하는데,
퍼스트 성모안과에서는망막전문의에게 빨리 진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의 상황을 잘 아는 망막전문의에 의한 최적화된 맞춤형 진료가 가능한
퍼스트 성모안과에서 환자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망막이란?

망막은 카메라에서 필름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안구내로 들어온 빛은 망막 시세포에 의해 감지되고, 이 시세포는 빛 정보를 전기적 정보로 전환합니다.
전환된 정보는 망막내층의 세포를 통해 시신경을 지나서 뇌로 전달되고 이것이 우리가 무엇을 보는 과정의 원리입니다.

시력과 직접적으로 연관 되어있는 망막은 신경조직으로 한번 손상이 되면 다시 정상적인 기능으로 회복되지 않으므로
망막 질환으로 인한 시력저하 발생시에는 가능한 일찍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퍼스트 성모안과에서는 기존의 일반 안저촬영 및 빛 간섭단층촬영으로 황반 질환을 자세히 관찰합니다.
또한 망막의 최대 200도 범위까지 촬영이 가능한 광각 안저촬영으로
비문증, 망막박리, 망막혈관 폐쇄, 당뇨망막 병증, 포도막염 등의 질환을 한눈에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빛간섭 단층 혈관 촬영술 및 전기생리학 검사 등의 망막 특수검사 장비를 갖추고 있어 보다 정밀한 진단과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밀 안저 검사 (VISUCAM 200) 복잡한 산동 검사 없이, 눈 가장 안쪽인 망막의 일정 부위를 촬영하며, 황반 변성,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질환 등 진단 시 사용됩니다.
광각 안저 검사 (Daytona Optos) 산동 없이 최대 200도까지 촬영하여 망막의 80%까지 촬영할 수 있으며 미세망막 질환의 조기 진단이 가능합니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정밀검사가 가능합니다.

형광 안저 조영술 (FAG)

황반과 시신경 유두의 병변을 촬영하여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플루오레신 조영제를 사용하여 병변 부위에 누출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포도막염, 시신경 질환 등을 진단하는데 유용합니다.

빛간섭단층촬영 (OCT)

빛을 이용해 망막층을 높은 해상도로 촬영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진단합니다.
망막에 발생한 다양한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단할 수 있고,
OCT는 생체조직 내부의 미세구조를 영상화 할 수 있는 높은 분해능을 가진 영상진단 기기로
망막 검사에 활용하여 황반변성, 당뇨성망막병증, 녹내장 진단에 유용합니다.

빛간섭 단층 혈관 촬영술

조영제 주사없이 혈관조영술이 가능하여 당뇨망막병증의 망막혈관폐쇄의 폐쇄, 황반변성의 조기발견에 도움이 됩니다.

전기생리학 검사

당뇨망막병증, 야맹증, 망막혈관폐쇄, 맥락망막질환 등 망막 질환에서 망막의 기능을 확인하며, 시신경 위축 및 장애 약시의 진단, 백내장 수술 후 시력회복 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검사합니다.